공식아카운트

조중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연회 마련

2021년 07월 10일 07:39 대외・국제 조국・정세 주요뉴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국무위원회가 조중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연회를 마련하였다.  통신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가 조중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9일 연회를 마련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국제부장 김성남동지, 부부장 문성혁동지, 국방성 부상 륙군중장 김철근동지, 외무성 부상 박명호동지, 관계부문 일군들이 연회에 참가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가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9일 연회를 마련하였다. (조선중앙통신사)

리진군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연회에 앞서 최룡해동지는 리진군대사와 담화를 나누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보내시는 따뜻한 인사를 최룡해동지가 정중히 전하였다.

또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리진군대사와 대사관 성원들에게 보내시는 축하를 정중히 전달하였다.

리진군대사는 김정은총비서동지께서 중조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습근평총서기동지에게 따뜻한 인사를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하였다.

또한 김정은총비서동지께 대사관 성원들의 충심으로 되는 인사를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석상에서 최룡해동지는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이 체결된 후 두 나라 인민들이 반제자주, 사회주의의 길에서 진정한 혁명전우, 친근한 형제, 믿음직한 동맹자로서 진심으로 지지, 방조하고 생사운명을 함께 하여온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6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속에서도 조약의 의의는 조금도 탈색되지 않았으며 현 국제정세하에서 그 전략적중요성은 날로 더욱 부각되고있다고 말하였다.

두 나라 인민들의 공동의 리상인 사회주의를 핵으로 하는 조중친선은 오늘 두 당, 두 나라 수뇌분들의 직접적인 관심속에서 새로운 시대적요구에 맞게 전면적으로 확대발전되고있다고 언급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습근평총서기동지와 맺고계시는 각별한 친분관계는 조중 두 당,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를 굳건히 떠받드는 초석이며 그 승화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원동력이라고 하면서 정치, 경제, 군사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조중관계를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중국동지들과 공동으로 노력할 의지를 표명하였다.

최룡해동지는 중국당과 정부의 립장을 확고부동하게 지지하며 앞으로도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기 위한 길에서 언제나 중국동지들과 함께 있을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리진군대사는 60년전 주은래총리와 김일성동지께서 베이징에서 중조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에 서명하신데 대하여 언급하면서 새시대에 들어와 있은 두 당 최고령도자동지들의 5차례의 상봉은 이 조약의 시대적의미를 부각시키고있다고 말하였다.

조약체결후 지난 60년간 두 당, 두 나라가 서로 지지하고 협조하면서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켜왔으며 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추동하여온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최근 국제무대에서 취하고있는 두 나라의 공동의 립장은 조약의 진정한 의의를 다시금 보여주고있다고 하면서 조선의 굳건한 지지에 감사를 드린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진행된 연회에서는 축배사가 있었다.

김성남동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주은래총리동지가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을 체결하시여 고귀한 유산으로 후세에 물려주시였다고 말하였다.

오늘 조중친선관계는 조선로동당 총비서 김정은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동지의 직접적인 관심속에 자기 발전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우리 인민은 중국인민이 중국공산당창건 100돐을 성대히 경축하고 습근평총서기동지의 령도밑에 사회주의현대화국가건설을 위한 새로운 려정에서 세인을 경탄시키는 성과들을 거두고있는데 대해 진심으로 기뻐하고있다고 하면서 그는 중화민족의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의 위업이 반드시 실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리진군대사는 중조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의 체결은 두 나라 로세대 령도자들께서 앞을 멀리 내다보시고 내리신 전략적결단이며 두 나라에 있어서 력사적인 사변으로 된다고 하면서 두 당, 두 나라는 이 조약에 기초하여 서로 지지하고 협조하며 사회주의를 힘있게 추동하고 지역의 평화와 안전에 기여하였다고 말하였다.

그는 2018년이래 습근평총서기동지와 김정은총비서동지께서 밀접한 의사소통을 하시며 로세대 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고 품들여 키워주신 공동의 재부인 중조친선관계가 새로운 전략적단계에 올라서도록 추동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은총비서동지께서 중국공산당창건 100돐에 즈음하여 습근평총서기동지에게 보내신 축전은 두 당사이의 친선의 불패성과 친분관계를 다시한번 과시한것으로 된다고 하면서 그는 조선인민이 총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강인한 령도밑에 당 제8차대회정신을 관철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성과들을 거두고있는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하였다.

그는 지역정세가 어떻게 변하든 조선당과 정부에 대한 중국당과 정부의 립장에는 변함이 없으며 조약의 정신과 두 당,두 나라 최고령도자동지들의 공동인식에 따라 초심을 잃지 않고 중조관계를 끊임없이 발전시키며 두 나라 인민들의 복리와 지역의 평화와 안전에 기여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연회참가자들은 조중친선의 영원한 강화발전을 위하여 잔을 들었다.

연회는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