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기치 들고 협조관계의 확대발전을/김정은원수님께서 꾸바공산당대회에 즈음하여 축전


김정은원수님께서 2018년 11월 조선을 방문한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 국가리사회 위원장 겸 내각수상과 접견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꾸바공산당 제8차대회에 즈음하여 라울 까스뜨로 루쓰제1비서와 새로 제1비서로 선거된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 꾸바공화국 주석에게 거듭되는 축하를 보내시면서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공동의 위업을 위해 투쟁해나가는 길에서 전통적인 친선단결과 동지적인 협조관계를 더욱 확대발전시켜나갈 의지를 표명하시였다.

꾸바공산당 제8차대회(16〜19일, 아바나)에서는 꾸바혁명의 최고지도자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2016년 서거)의 사상과 위업을 계승한 라울 까스뜨로제1비서가 퇴임하고 디아스 까넬주석이 제1비서로 선거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19일 새로 선거된 제1비서에게 축전을 보내시여 존경하는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령도밑에 개척되고 전진하여온 꾸바혁명위업이 대를 이어 계승되는 중대하고 력사적인 시기에 동지가 제1비서의 중책을 지닌것은 귀 당의 전체 당원들과 꾸바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높은 신임, 커다란 기대의 표시로 된다고 하시였다. 이는 또한 꾸바혁명이 선대수령들의 사상과 뜻을 이어 자주와 정의,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줄기차게 전진하고 꾸바인민이 신심과 락관에 넘쳐 사회주의미래를 향하여 계속 힘차게 나아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한것으로 된다고 하시면서 이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지적하시였다.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