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JSPO 공인스포츠지도자《면제적응코스》승인교로/조대 체육학부

2021년 03월 25일 12:23 민족교육 주요뉴스 체육

3월 14일에 진행된 졸업식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체육학부 졸업생들과 재학생들(사진은 채육학부 제공)

조선대학교 체육학부가 공익재단법인 일본스포츠협회(JSPO) 가 공인하는 스포츠지도자자격의 취득을 위한 강습회 및 시험이 면제되는 승인교로 인정되였다.

JSPO공인 스포츠지도자자격은 동 협회가 부여하는 지도자자격이다. 현재 지도대상과 활동거점에 따라 5개 령역, 총 18종류의 스포츠지도자들이 JSPO공인 지도자로서 활약하고있다.

조대 체육학부가 승인교로 인정된 《공인지도자양성강습회 및 시험면제적응코스》는 자격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강습과 시험의 일부 또는 전부가 면제되는 제도로서 1990년부터 도입되고있다.

이는 JSPO와 가입단체들이 개최하는 강습회, 시험에서 실시되는 과정안의 내용을 일본각지 체육대학, 체육학부, 스포츠전문학교들에서 수업을 통해 습득하도록 함으로써 강습 및 시험이 면제되는 제도이다. 승인교의 학생들은 해당 과정안을 리수하여 JSPO에 신청함으로써 《수료증명서》를 발부받아 면제대상자가 되며 이후 자격취득을 위한 절차를 밟게 된다.

조대 체육학부에서는 작년 여름,  학부관계자들이 승인교가 되기 위한 관련설명회에 참가하고 이후 실무적인 준비를 다그쳐왔다. 그리하여 3월 8일부로 승인교로 인정되였다는 통지를 받게 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