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민족교육・하〉코로나재앙속에서의 학교운영과 권리투쟁/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한마음으로


조국해방 75돐, 총련결성 65돐이 되는 뜻깊은 해 2020년은 김정은원수님의 숭고한 사상의도를 높이 받들고 엄혹한 환경과 겹쌓인 난관을 과감히 뚫고 총련의 애족애국운동앞에 나선 방대한 과업들을 수행해나간 한해로 장식되였다. 격동의 2020년을 4번(애족국운동 , 민족교육 각각 2번씩)으로 나누어 더듬어본다.

온라인수업을 도입

올학년도 입학식을 9월로 연기한 조선대학교에서는 휴교기간 학생들의 학습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정보통신망을 활용한 온라인수업을 적극 도입하였다.

휴교조치를 취한 각지 학교들에서는 각종 온라인수업을 통하여 보다 좋은 학습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일본의 교육기관들이 발걸음을 맞추지 못하고있을 때  초급부 국어, 산수, 일어, 중고급부 국어, 수학, 영어의 과목별 동영상수업을 413일부터 일제히 발신하였다. 동영상수업은 평소의 수업과는 달리 동영상을 리용한 수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여러 방법을 시도하면서 만들어낸것이였다.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