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새로 개건된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현지지도

2018년 02월 01일 06:49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개건된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오수용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평양시위원회 위원장 김수길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여러차례에 걸쳐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개건현대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고 공사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풀어주시는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말씀관철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수도려객운수국과 평양무궤도전차공장, 평양시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시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자력자강의 위대한 정신력을 높이 발휘함으로써 12개의 건물을 새로 건설하고 4개의 건물을 보수한것을 비롯하여 방대한 개건현대화공사를 끝내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전경을 환한 미소속에 바라보시면서 모든 건축물들이 산뜻하고 멋있으며 주변환경이 깨끗하다고, 품을 많이 들인것이 알린다고 치하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수도시민들을 공해가 없는 도시에서 문명하게 살도록 해주시기 위하여 수도의 무궤도전차화방침을 제시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에 떠받들리워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이 창립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여러차례의 현지지도를 받았으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남산고급중학교시절에 몸소 생산실습을 진행하신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은 우리 수령님과 우리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와 세심한 보살피심속에서 자랑스러운 발전행로를 걸어왔으며 여러가지 형의 무궤도전차를 생산하여 수도의 려객수송문제를 푸는데 적극 이바지할수 있었다고 말씀하시였다.

1972년 5월 《천리마-72》형무궤도전차를 보아주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1990년 4월 대형뻐스 《광복소년》호를 보아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사진문헌을 바라보느라니 수도의 교통문제를 풀기 위해 바쳐오신 우리 수령님과 장군님의 헌신과 로고가 가슴뜨겁게 안겨온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의 땀방울이 슴배여있고 인민사랑의 체취가 어리여있는 영광의 일터에서 일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고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가공직장, 전동기직장, 전차조립직장, 대수리직장 등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개건현대화정형과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첨단기술을 도입하여 생산과 경영활동에서 최대한 실리를 보장할수 있게 통합생산체계를 잘 구축해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륜전기재와 전동기생산에 필요한 차틀구멍가공중심반과 견인-속도시험대, 앞바퀴옆미끄럼시험대, 차체옆벽성형기, 진공가압함침설비를 비롯한 현대적인 설비들을 자체로 제작하고 이빠진 설비들도 보충하였는데 국산화비중을 92%이상 보장하였으면 대단하다고 말씀하시였다.

무궤도전차조립공정을 원격조종화하고 열처리공정과 전해도금공정, 전동기함침건조공정, 전력공급계통을 자동화하였으며 전기절약형의 철심유도로와 먼적외선가열장치를 받아들여 종전보다 로력과 전력을 절약할수 있게 한것도 자랑할만 한 성과이라고 하시였다.

조종특성이 좋은 전동기를 새롭게 설계제작하여 무궤도전차의 견인력을 1.2배로 높이였으며 자동차단기를 비롯한 각종 부속품들을 자체로 만들어 생산에 도입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보급실과 도안창작실을 훌륭히 꾸려놓았다고 하시면서 종업원들이 높은 과학기술지식을 소유한 지식형의 기능공들로 준비할수 있을뿐만아니라 현대적이며 문화성이 보장된 무궤도전차들에 대한 도안창작도 잘할수 있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정양소를 비롯한 문화후생시설들이 겉보기에도 멋있다고 하시면서 공장로동계급의 문화정서생활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을것이라고 하시였다.

생산현장바닥을 에폭시수지칠감으로 마감하고 구내포장을 새로 하였으며 수종이 좋은 나무와 꽃관목들을 심었을뿐만아니라 넓은 면적의 록지도 조성하였는데 공장안팎이 천지개벽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생산한 새형의 무궤도전차들을 보시였다.

무궤도전차들에 오르시여 성능과 의장품의 질을 일일이 알아보시고 우리 로동계급의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 어려있는 자랑스러운 창조물이라고, 볼수록 힘이 나고 기분이 좋다고 하시면서 새형의 무궤도전차들을 타고 출퇴근길에 오른 수도시민들의 밝은 모습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보시였으면 얼마나 기뻐하시였겠는가고 절절히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무궤도전차에 대한 설계와 도안을 더 잘하고 마크도 특색있게 만들며 도장을 문화성있게 할뿐만아니라 의장품 하나하나를 인민들이 리용하는데 불편이 없게, 그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잘 만듦으로써 대중교통수단인 무궤도전차가 수도 평양의 얼굴이 되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만족하게 돌아보았다고 하시면서 평양시당위원회가 당이 구상하고 의도하며 관심하는 문제들을 따라가면서 포착하고 제때에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불러일으키고있기에 평양무궤도전차공장개건현대화공사도 최상의 수준에서 끝낼수 있었다고, 수도당위원회의 본분을 훌륭히 수행하며 일을 정말 잘하고있다고, 모든 당조직들에서 따라배워야 한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평양무궤도전차공장에서 무궤도전차를 더 많이 더 좋게 더 훌륭하게 만들어 수도시민들이 리용하게 하는것은 수도의 면모를 일신시키고 인민들에게 문명한 생활조건을 보장해주는 사업인 동시에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것을 자기의 사명으로 하고있는 조선로동당의 정책을 옹호고수하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태를 지키는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평양무궤도전차공장에 대한 개건현대화투쟁을 통하여 나라의 려객운수부문을 발전시키기 위한 든든한 토대가 마련되였다고 하시면서 공장을 산업시설맛이 나게 꾸린데 만족하지 말고 전반적인 생산공정의 현대화, 자동화, 흐름선화를 더욱 완벽하게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세계적수준의 무궤도전차생산기지로 전변시키자는것이 자신의 의도이라고 하시면서 공장이 진행해야 할 2단계 개건현대화목표를 정해주시고 그를 위한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세계와 경쟁하고 세계에 도전하며 세계를 앞서나가겠다는 야심을 안고 당이 제시한 새로운 투쟁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자기들앞에 맡겨진 본분을 다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비약의 한길로 줄달음칠수 있는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고 한없는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