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백두산건축연구원을 현지지도

2016년 07월 14일 06:41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백두산건축연구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4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백두산건축연구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백두산건축연구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국무위원회 설계국장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백두산건축연구원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건축부문을 사회주의문명국건설의 척후대로 내세워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백두산건축연구원의 일군들, 설계가, 건축가, 연구사들은 당의 웅대한 건설구상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투쟁에서 불타는 충정과 애국의 열정을 남김없이 발휘해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 혁명사적물보존실,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나라의 종합적인 건축연구창작기지로 장성강화된 백두산건축연구원의 자랑스러운 행로속에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아로새겨져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나라의 건축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1982년 7월 백두산건축연구원을 창립해주시고 몸소 이름도 지어주시였으며 여러차례나 현지지도하시였다.

백두산건축연구원에 주요대상건설설계들을 직접 맡겨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스승이 되시여 설계안들을 친히 보아주시고 지도해주시면서 연구원이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다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백두산건축연구원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사진문헌들을 깊은 감회속에 바라보시면서 귀중한 사적물들마다에는 주체적건축발전을 위해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사가 응축되여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백두산건축연구원은 당에서 맡겨주는 그 어떤 대상설계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고 건축창조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도 성과적으로 해결하는 관록있는 건축창작연구집단으로 자라났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로 백두산건축연구원과 같은 건축창작연구기지들을 품들여 꾸려주시고 주체건축의 발전방향을 휘황히 밝혀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를 떠나 오늘 이 땅에서 펼쳐지고있는 건설의 최전성기, 대번영기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우리는 언제나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백두산건축연구원의 일군들과 설계가, 건축가, 연구사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자욱이 새겨져있는 영광의 일터에서 일하는 크나큰 긍지를 가슴깊이 간직하고 살며 투쟁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백두산건축연구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건축과학기술성과전시장, 건축설계연구실, 정보자료연구실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연구원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백두산건축연구원의 일군들과 설계가, 건축가, 연구사들이 우리 당의 주체적건축미학사상과 건설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로동당시대와 더불어 길이 빛날 건축물, 주체성, 민족성, 독창성, 현대성이 철저히 구현된 건축물들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건축은 고도의 예술인 동시에 나라와 민족의 문명수준과 국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이라고 하시면서 설계가, 건축가들은 사회주의 내 조국의 휘황한 래일을 그리며 가꾸는 미술가, 원예사라는 숭고한 자각을 안고 당의 건설구상과 인민들의 리상을 반영한 설계들을 최상의 수준에서 원만히 보장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설계가, 건축가, 연구사들은 건축설계에서의 류사성과 반복을 철저히 배격하고 건강건물, 록색건물, 령에네르기, 령탄소건물, 다기능화된 건물 등을 더 많이, 더 훌륭하게 일떠세우기 위해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백두산건축연구원에서 마감건재의 국산화비중을 최대한 높이기 위한 사업, 건재품의 다양화, 다종화, 다색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 건축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 위한 사업, 설계가, 건축가들의 창작기량을 높이기 위한 사업, 세계건축자료들을 더 많이 구축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백두산건축연구원의 설계수단들을 더욱 현대화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설계의 과학성, 정확성, 신속성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도록 당에서 최신형콤퓨터를 비롯한 현대적설계수단들을 보내주시겠다는 은정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백두산건축연구원을 돌아보면서 설계가, 건축가, 연구사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과 당의 의도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많은 일을 했다는것을 더 잘 알수 있었다고 하시면서 지난 기간 당의 건축미학사상을 구현하여 국보적가치를 가지는 수많은 건축명작들을 최상의 수준에서 창작설계한 그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백두산건축연구원에 대한 당의 기대는 참으로 크다고 하시면서 일군들과 설계가, 건축가, 연구사들이 자기들앞에 맡겨진 무겁고도 영예로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백두산건축연구원의 일군들과 설계가, 건축가, 연구사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우리 당의 주체적인 건축미학사상을 옹호고수하며 사회주의문명개화기를 더욱 활짝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에서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