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개막

2016년 05월 07일 06:35 공화국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6일 평양에서 개막되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6일 평양에서 개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6일 평양에서 개막되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6일 평양에서 성대히 개막되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대회에 참석하시였다.

대회에는 각 도당대표회들에서 선거된 결의권대표자들과 발언권대표자들이 참가하였으며 도당대표회들에서 추천된 당, 무력, 정권, 경제기관, 근로단체 일군들과 과학, 교육, 보건, 문화예술, 출판보도부문 일군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경축 재일본조선인축하단과 재중조선인총련합회축하단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개회사를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대표자들과 온 나라 전체 당원들,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다함없는 충정과 열화같은 경모의 마음을 담아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와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최대의 영광을 드리시였다.

대회참가자들은 당과 수령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사회주의건설과 조국통일, 세계자주화위업을 위한 투쟁에 고귀한 생을 바친 항일혁명투사들과 애국렬사들, 일군들과 근로자들, 통일애국인사들을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개회를 선언하시였다.

대회는 집행부를 선거하였다.

대회에서는 전체 대표자들과 온 나라의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김정은동지를 대회집행부에 모시였다.

김정은동지께 반제민족민주전선 중앙위원회와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재중조선인총련합회에서 축하문과 축기를, 당 제7차대회앞으로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회에서 축하문과 축기를 보내여온데 대하여 소개되였다.

김정은동지께 세계 여러 나라의 당 및 국가수반들, 정당, 단체들과 주체사상연구조직들, 각계 인사들 그리고 주조 외교단, 무관단, 경제 및 무역참사단, 외교대표들, 국제기구대표부들이 축전과 축하편지, 축하꽃바구니와 선물, 메달, 명예칭호, 상장들을 드린데 대하여 소개되였다.

당 제7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에 여러 나라의 정당들과 당수들, 친선 및 련대성단체들, 주체사상연구조직들과 각계 인사들이 축전과 축하편지, 축하꽃바구니를 보내여온데 대하여 소개되였다.

대회는 대회서기부를 선거하였다.

대회에서는 김정은동지께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와 재중조선인총련합회에서 드리는 축하문이 랑독되고 축기들이 증정되였다.

대회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보위하는데서 혁혁한 위훈을 세우고 70일전투에서 로력적위훈을 세운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과 기관,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 근로자들과 일군들에게 축하전문을 보내였다.

대회는 다음과 같은 대회의정을 승인하였다.

  1.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사업총화
  2. 조선로동당 중앙검사위원회 사업총화
  3. 조선로동당규약개정에 대하여
  4.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할데 대하여
  5. 조선로동당 중앙지도기관 선거

대회는 첫째의정에 대한 토의에 들어갔다.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를 시작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는 2일회의에서 계속된다.

(조선신보)

1일회의 기사

관련기사

관련동영상

【동영상】김정은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개회사

관련특집

【특집】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