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영남위원장, 로씨야 뿌찐대통령과 담화/쏘치올림픽 개막식, 고위인사로 참가

2014년 02월 09일 09:00 대외・국제 주요뉴스
김영남위원장이 로씨야 뿌찐대통령과 담화하였다.(조선중앙통신)

쏘치올림픽 개막식에 고위인사로 참가하고있는 김영남위원장이 7일, 로씨야 뿌찐대통령과 담화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쏘치올림픽 개막식에 고위인사로 참가하고있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이 7일, 쏘치에서 로씨야련방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 대통령을 만나 담화하였다.

김영남위원장은 김정은원수님께서 뿌찐대통령에게 보내시는 인사를 전달하였다.

이에 대해 뿌찐대통령은 깊은 사의를 표하고 김정은원수님께 자신의 충심으로 되는 인사를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통신은 김영남위원장이 뿌찐대통령과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전통적인 조로협조관계를 발전시킬데 대한 담화를 하였다고 전하였다.

여러 나라 국가수반들과 유엔사무총장들과도 담화

또한 김영남위원장은 7일 쏘치에서 여러 나라 국가수반들과 유엔사무총장을 만났다.

김영남위원장은 중국 습근평주석을 만나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담화를 하며 김정은원수님께서 습근평주석에게 보내시는 인사를 김영남위원장이 정중히 전하였다.

습근평주석은 이에 깊은 사의를 표하고 김정은원수님께 자신의 충심으로 되는 인사를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한편 김영남위원장은 몽골 짜히아긴 엘베그도르쥐대통령, 까자흐스딴 누르쑬딴 나자르바예브대통령, 아르메니야 쎄르쥬 싸르끼샨대통령, 그리고 반기문유엔사무총장들과 각각 만났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