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대통령 조선방문/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발전에 기여


여러 분야에서 협조 합의

몽골 짜히아긴 엘베그도르쥐대통령의 조선방문(10월 28일-31일)을 통해 조선과 몽골 정부사이의 공업 및 농업 그리고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이 조인되였다(28일). 두 나라 관계자들은 몽골대통령의 조선방문과 협정체결이 두 나라 친선협조관계를 새로운 경지에서 보다 발전시키는 큰 계기가 된다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외교관계설정 65돐, 새로운 경지에

 조선과 몽골 정부사이의 공업 및 농업 그리고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이 조인되였다.(10월 28일, 조선중앙통신)

조선과 몽골 정부사이의 공업 및 농업 그리고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이 조인되였다.(10월 28일, 조선중앙통신)

올해는 조선과 몽골 두 나라사이의 외교관계설정 65돐이 되는 동시에 김일성주석님께서 몽골을 두번째로 방문하신 25돐이 되는 해이다.

대원수님들께서 몽골의 력대지도자들과 함께 공고한 기초와 훌륭한 전통을 마련하여주신 조몽친선협조관계는 오늘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의 깊은 관심속에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더욱 심화발전되고있다. 정치와 경제, 군사, 체육 등 여러 분야에서의 각급 대표단교류와 래왕이 활발히 진행되고 국제무대에서의 지지협력도 그 어느때보다 긴밀해지고있다.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