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과 몽골정부들사이의 공업 및 농업분야에서와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 조인


조선과 몽골사이의 공업 및 농업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과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이 28일 평양에서 조인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과 몽골사이의 공업 및 농업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과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이 28일 평양에서 조인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과 몽골사이의 공업 및 농업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과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이 28일 평양에서 조인되였다.

조선측에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과 박의춘외무상, 리룡남무역상, 대외문화련락위원회 김정숙위원장, 외무성 박길연부상, 륙해운성 곽일룡부상, 홍규 몽골주재 조선특명전권대사, 국가쏘프트웨어산업총국 정성찬부총국장을 비롯환 관계부문 일군들이, 몽골측에서 엘베그도르쥐대통령과 롭싼완단긴 볼드 대외관계상, 마니바드라힌 간볼드 주조 몽골특명전권대사, 할트마긴 바뜨톨가 공업 및 농업상, 차간다린 엔흐투브쉰 국가안전리사회 서기장, 쩨렌데쥐딘 뱜바쟈브 무장력 총참모장, 하브샤인 에르쟌 도로운수성 부상, 룬데긴 뿌레브쑤렌 대통령민족안전 및 대외정책고문, 암갈란바따린 간바따르 대통령대중련계 및 대중정책고문, 뿌레빈 알딴게렐 문화, 체육 및 관광성 국무비서를 비롯한 관계인사들, 주조 몽골 대사관 성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과 몽골 두 나라 정부를 대표하여 공업 및 농업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문에 리룡남무역상과 할트마긴 바뜨톨가 공업 및 농업상이, 문화, 체육 및 관광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협정문에 대외문화련락위원회 김정숙위원장과 롭싼완단긴 볼드 대외관계상이 수표하였다.

한편 조선국가쏘프트웨어산업총국과 몽골 정보기술, 우편 및 통신국사이의 2013-2015년 정보기술분야에서의 교류계획서가 조인되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