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께서 전국경공업대회에서 하신 연설

2013년 03월 19일 08:59 주요뉴스

김정은원수님께서 전국경공업대회에 참석하시여 연설을 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사사진)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18일, 평양에서 진행된 전국경공업대회에서 연설하시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선군조선의 자주적존엄과 불패의 위력을 만천하에 과시하며 최후승리를 위한 총진군을 힘차게 다그치고있는 때에 전국경공업대회가 열린것은 매우 의의깊은 일입니다.

인민생활향상에서 중요한 몫을 담당하고있는 경공업부문과 련관부문의 근로자들과 일군들, 과학자, 기술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기회에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요구에 맞게 경공업을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경공업전선은 농업전선과 함께 현시기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화력을 집중해야 할 주타격방향입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를 성과적으로 발사한데 이어 제3차 지하핵시험을 성공시킴으로써 자주와 정의의 한길로 억세게 전진하는 조선인민의 불굴의 기상과 백두산대국의 종합적국력을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하였습니다.

우리는 세계가 공인하는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 당당한 핵보유국이 된 우리 조국을 인민의 행복이 꽃펴나는 사회주의락원으로 만들어야 하며 그러자면 농업전선과 함께 경공업전선에 힘을 집중하여 승리의 돌파구를 열어제껴야 합니다.

지금 미제국주의자들과 그 추종세력들은 우주를 정복하고 핵시험을 성공시킨 기세로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총진군을 다그치는 우리 당과 인민의 전진을 가로막아보려고 침략전쟁연습을 광란적으로 벌리고있습니다.

적들의 무모한 불장난으로 말미암아 일촉즉발의 첨예한 정세가 조성된 속에서도 당중앙은 전국경공업대회를 열도록 하였습니다.

조선반도에서 새 전쟁을 막고 평화적인 환경에서 경제건설을 다그쳐 인민생활문제를 하루빨리 해결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립장입니다.

이번 대회는 선군의 총대에 의거하여 나라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면서 혁명적대고조의 불길로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시고 인민의 락원을 건설하려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똑똑히 보여줄것입니다.

당중앙위원회는 경공업전선에서 인민생활향상대진군의 포성을 크게 울리고 경공업에서 타오른 혁신의 봉화가 농업과 경제전반에 새로운 비약의 거세찬 불길을 지피는 불씨가 되게 하려는 의도에서 이번 전국경공업대회를 매우 중시하고있습니다.

나라의 경공업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것은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람찬 사업인 동시에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과시하고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을 더욱 철통같이 다지며 조국통일의 혁명적대사변을 앞당기기 위한 중대한 정치적사업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준엄했던 고난의 행군시기로부터 생애의 마지막나날까지 온갖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시여 마련해주신 현대적인 경공업토대는 우리가 승리의 주로를 따라 질풍같이 내달릴수 있는 훌륭한 룡마이며 이 룡마를 잘 타기만 하면 경제강국의 령마루를 단숨에 점령할수 있습니다.

풍부한 잠재력과 확고한 기초를 축성한 경공업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의 불길이 솟구쳐오를 때 인민들의 생산적열의와 전투적사기는 더욱 충천하고 경제전반에 새로운 박차가 가해질것이며 시대를 들었다놓는 기적이 일어나게 될것입니다.

경공업부문의 모든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당의 의도를 똑똑히 알고 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울리는 경공업의 거세찬 동음으로 적들의 《제재》책동을 짓부셔버리고 조선은 결심하면 한다는것을 다시한번 온 세상에 보여주어야 합니다.

현시기 경공업부문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중심과업은 이미 마련된 생산잠재력을 최대한 남김없이 동원하여 인민소비품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며 현대화,과학화를 힘있게 추진하여 우리의 경공업을 세계선진수준에 올려세우는것입니다.

경공업부문에서는 무엇보다도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여 갖가지 질좋은 인민소비품들을 대대적으로 생산하여야 합니다.

사실 우리 나라에 마련된 경공업토대는 튼튼하며 이미 있는 공장, 기업소들을 만부하로 돌리면 우리 인민들의 생활상요구와 기호에 맞는 여러가지 소비품들을 기본적으로 보장할수 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경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들과 상업봉사기관들을 현지지도하실 때마다 시제품이나 견본품을 만들어 전시하거나 상점에 진렬하는데 그치지 말고 생산을 정상화하여 실지 인민들에게 차례지게 할데 대하여 간곡히 당부하시였습니다.

그런데 지금 경공업공장들에서는 생산을 정상화할데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지 못하고있습니다.

경공업부문에서는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을 정상화하는것을 선차적인 과업으로 틀어쥐고 인민생활에 절실히 필요한 소비품들을 다량생산하며 특히 기초식품과 1차소비품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여야 합니다.

경공업부문에서 생산계획을 수행한다고 하면서 생산량에만 치중하고 소비품의 질을 홀시하는 그릇된 경향을 철저히 경계하여야 합니다.

우리 인민들의 문화적수준과 생활상요구는 날로 높아지고있으며 인민들이 쓰려고 하지 않는 질이 낮은 소비품은 아무리 많이 생산하여도 소용이 없습니다.

경공업부문 공장, 기업소들에서는 소비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 인민들의 호평을 받는 필수품, 자기 단위를 상징하고 대외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제품을 생산하여야 합니다.

경공업은 생산순환주기가 짧고 생산물이 빨리 소비되는 특성으로 하여 원료, 자재를 원만히 보장하는 문제가 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로 나섭니다.

경공업원료, 자재문제를 해결하자면 당면하여 인민생활자금을 보장하게 되여있는 단위들의 역할을 높여야 합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중공업의 위력도 인민들의 생활에서 나타나게 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단천지구 광산들과 공장, 기업소들을 뚝 떼여 전적으로 인민생활자금을 보장하는데 복무하도록 해주시였으며 이 지구 광산, 기업소들을 개건하고 단천항까지 건설하도록 하시였습니다.

인민생활자금을 보장하게 되여있는 단위들에서는 경공업발전의 전초선을 지켜선 책임감을 깊이 간직하고 생산을 대대적으로 늘이며 생산과 수출의 일체화를 실현하고 다른 나라들과의 가공무역을 확대발전시켜야 합니다.

경공업원료, 자재문제를 풀기 위한 근본방도는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는것입니다.

지금 경공업부문에서 심각한 문제의 하나가 원료, 자재의 수입의존도가 높은것입니다.

우리는 경공업원료,자재의 국산화를 경공업발전의 종자로,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밀고나가야 합니다.

경공업원료,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는데서 화학공업이 큰 몫을 담당하고있습니다.

화학공업부문의 공장,기업소들에서는 경제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질좋은 섬유와 수지, 각종 기초화학제품들을 원만히 생산보장하여야 합니다.

인민소비품생산을 늘이는데서 지방공업을 발전시키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의 형편에서 지방산업공장들을 잘 돌려도 인민생활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지방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경공업발전의 한쪽수레바퀴를 밀고나간다는 자각을 가지고 군의 역할을 높이고 지방경제를 발전시켜 인민생활을 향상시킬데 대한 력사적인 창성련석회의정신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철저히 구현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중앙공업공장들과 지방산업공장들사이에 자매관계를 맺고 서로 도와줄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습니다.

중앙공업공장들은 지방산업공장들이 자체로 해결하기 힘든 설비와 부속품, 원료와 자재문제를 풀어주고 기술적으로 잘 도와주어 지방산업공장들에서 증산의 동음이 높이 울려나오도록 하여야 합니다.

사회주의경제건설과 인민소비품생산에 크게 기여한 훌륭한 력사와 자랑스러운 전통을 가지고있는 우리의 지방공업이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오늘의 대진군에서도 자기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할것입니다.

경공업부문에서는 다음으로 현대화, 과학화를 실현하는것을 중요한 과업으로 틀어쥐고 높은 단계에서 힘있게 밀고나가야 합니다.

최근년간 현대적인 경공업공장들이 많이 건설되였지만 우리 나라 경공업의 현대화수준은 아직 뒤떨어져있습니다.

경공업부문에서 현대화, 과학화를 힘있게 다그치는것은 생산을 늘이고 제품의 질을 높이며 나라의 전반적경공업을 새로운 과학기술적토대우에서 활력있게 전진시키기 위한 기본열쇠입니다.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세계를 디디고 올라서겠다는 만만한 투지와 높은 민족적자존심을 가지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펴주신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 최첨단돌파의 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며 생산설비와 공정의 현대화와 경영활동의 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 박차를 가하여야 합니다.

지금 있는 경공업공장들의 낡고 뒤떨어진 설비와 생산공정들을 현대적으로 개조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면서 전망적으로 첨단수준의 설비와 생산공정을 갖춘 현대적인 인민소비품생산기지들을 많이 건설하여야 하겠습니다.

생산능률이 낮은 설비들과 손로동이 많은 생산공정들을 현대적으로 개조하기 위한 단계별목표를 높이 세우고 완강하게 실천하여 가까운 기간에 경공업부문의 모든 공장,기업소들의 면모를 일신시켜야 합니다.

현대화가 일정하게 실현된 공장들에서도 이미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설비와 생산공정을 최첨단기술로 장비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리며 특히 령도업적단위들이 생산공정의 CNC화, 무인화를 실현하는데서 앞장서나가야 합니다.

공장들을 현대화한다고 하여 남의것을 쳐다보면서 많은 외화를 들여 설비들을 다른 나라에서 사들여오려고만 하는 편향을 없애야 합니다.

과학기술로 발전하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살아가는 현시대는 소비품생산분야에서도 과학화수준을 끊임없이 높여나갈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경공업부문에서는 공장, 기업소들이 현대경공업의 발전추세에 맞게 과학자, 기술자들을 생산에 적극 인입하여 제품생산과 질제고, 설비관리와 경영활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과학기술의 힘으로 풀어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모든 경공업공장, 기업소들에서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려 새 제품개발능력을 높이며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야 합니다.

인민소비품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기 위한 투쟁을 전군중적운동으로, 전사회적인 사업으로 전개해나가는것이 중요합니다.

8월3일인민소비품생산운동은 군중의 창발성을 발동하고 내부예비를 동원리용하여 다양한 소비품을 생산할수 있게 하는 폭넓은 대중운동이며 그 정당성과 생활력은 이미 실천을 통하여 뚜렷이 확증되였습니다.

1980년대처럼 8월3일인민소비품생산운동을 활발히 벌려 갖가지 질좋은 소비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와 함께 어느 부문, 어느 단위를 막론하고 기본제품생산과 생활필수품생산을 다같이 밀고나가 맵시있고 쓸모있는 각종 소비품들을 생산하여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합니다.

경공업부문이 용을 쓰며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고 온 나라가 발을 맞추어 인민소비품생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린다면 가까운 기간에 인민생활을 획기적으로 높이려는 당의 구상은 현실로 꽃펴날것입니다.

인민소비품생산을 늘이는것과 함께 인민봉사사업을 개선하는데 큰 힘을 넣어야 합니다.

인민봉사부문에서는 봉사활동을 창발적으로 다양하게 벌리며 봉사성을 높여 인민들의 편의와 리익을 최대한 보장하여야 합니다.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상업, 급양, 편의봉사망들을 현대적으로 꾸리고 그 운영방법을 혁신하며 상품확보와 원자재보장대책을 세워나가야 합니다.

경공업공장들과 상업봉사기관들에서는 생산된 제품이 비법적으로 거래되는 현상을 없애고 인민들에게 더 많은 소비품이 차례지게 하여야 합니다.

경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 인민생활을 빨리 향상시키자면 경공업부문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야 합니다.

우리 당은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믿고 가까운 시일안에 인민생활에서 전환을 일으킬데 대한 결심과 의지를 내외에 선포하였습니다.

일군들이 당정책에 대한 결사관철의 정신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가지고 사업을 이악하고 박력있게 밀고나가면 오늘의 조건에서도 얼마든지 인민소비품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일수 있습니다.

지금 제일 문제로 되고있는것은 우리 일군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사업이 잘되지 않는데 대하여 책임을 심각히 느끼지 않고 패배주의에 빠져 애써 노력하지 않고있는것입니다.

경공업부문의 일군들은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달라붙어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의 주타격방향을 담당한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여야 합니다.

경공업부문 일군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사업은 자기들이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립장과 자세에서 모든 사업을 조직진행해나가야 합니다.

경공업부문의 성, 중앙기관 일군들은 경공업의 전반적실태와 아래단위의 실정을 구체적으로 료해장악한데 기초하여 걸린 문제를 풀고 경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책임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경공업부문 일군들은 경직과 도식, 침체와 부진을 배격하고 참신하고 탄력있게 일하며 합리적인 경영전략, 기업전략을 세워 자체의 힘으로 확대재생산을 실현하고 생산을 활성화해나가야 합니다.

오늘 우리 일군들속에서 나타나고있는 수입병은 경공업발전의 걸림돌로 되고있습니다.

지금 일부 일군들은 생산을 활성화하여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려는 생각보다 다른 나라에서 상품을 들여다 팔아 돈을 벌 생각을 앞세우고있습니다.

일군들은 열렬한 애국심을 지니고 자기의것을 귀중히 여기며 남의것보다 더 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경공업부문 과학자, 기술자들의 역할을 높이는것은 현시기 경공업발전을 추동하는 중요한 담보로 됩니다.

경공업과학분원과 경공업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우주정복자들의 개척정신과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나라의 경공업과학기술을 하루빨리 세계적수준에 올려세우겠다는 굳은 각오와 높은 목표를 가지고 분발하여야 합니다.

과학자,기술자들은 현행생산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제때에 푸는것과 함께 경공업원료의 국산화를 실현하고 기계설비와 생산공정을 CNC화, 무인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안들을 연구완성하며 새로운 경공업제품과 기능성제품들을 더 많이 개발하여야 합니다.

전국가적으로 경공업을 중시하고 경공업발전에 큰 힘을 넣어야 하겠습니다.

경공업은 인민경제 여러 부문들과 밀접히 련관되여있으며 경공업의 발전은 련관부문들이 경공업을 어떻게 도와주고 떠밀어주는가 하는데 크게 달려있습니다.

오늘 경공업을 대하는 관점과 립장은 인민에 대한 관점과 태도, 당을 받드는 자세와 립장을 보여주는 척도로 됩니다.

인민경제 여러 부문과 단위들에서 최단기간에 인민생활에서 전환을 일으키려는 당의 의도를 명심하고 경공업부문을 적극 도와주어야 합니다.

경공업을 빨리 발전시키기 위하여서는 당조직들의 역할을 높여야 합니다.

도, 시, 군당조직들과 경공업부문의 당조직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경공업발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며 당의 경공업방침을 관철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합니다.

지금 일부 당조직들에서는 당의 방침이 제시되면 초기에는 벅적 끓다가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그 집행을 줴버리는 편향이 나타나고있는데 이런 오분열도식일본새를 없애야 합니다.

경공업부문의 당조직들은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김정일애국주의를 소중히 간직하고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모든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나가도록 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야 합니다.

자력갱생은 우리 인민의 자랑스러운 투쟁전통이며 인민생활향상대진군을 추동하는 위력한 무기입니다.

일군들과 근로자들속에서 빈터우에 자립적인 경공업기지를 일떠세운 전세대들의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영웅적투쟁정신을 깊이 심어주기 위한 교양사업을 활발히 벌려야 합니다.

당조직들은 녀성근로자들이 많은 경공업부문의 특성에 맞게 후방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 생활상애로를 제때에 책임적으로 풀어주어 그들이 더 높은 열의를 가지고 일을 잘해나가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도, 시, 군당위원회 책임일군들은 경공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해당 지역안의 중앙경공업공장과 지방산업공장, 인민봉사단위들의 실태를 정상적으로 알아보며 걸린 문제를 책임적으로 풀어주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에게 애로와 난관은 적지 않지만 경공업발전전망은 확고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한생을 바쳐 마련하여놓으신 경공업의 튼튼한 토대가 있으며 당의 령도에 끝없이 충직한 인민이 있는 한 경공업발전에서는 전환이 일어나고 우리 인민들은 반드시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누리게 될것입니다.

당중앙위원회는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승리의 신심드높이 떨쳐일어나 경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이룩하리라는것을 굳게 믿습니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