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우주개발 5개년계획의 필수적공정

2012년 12월 07일 11:29 공화국

《광명성-3》호 다음은 정지위성

조선에서는 올해부터 우주개발5개년계획이 시작되였다.

이 계획의 첫단계사업이 조선의 첫 실용위성 《광명성-3》호발사이다. 이것이 성공되여야 계획의 다음 단계로 이행할수 있다. 따라서 《광명성-3》호발사 성공은 필수적인 공정인것이다.

다음단계는 정지위성의 개발이다. 관제지휘소의 능력을 보강, 확충하고 《은하3》호보다 더 큰 대형운반로케트의 개발에도 착수한다고 한다.

올해 4월에 발사된 운반로케트 《은하3》호의 무게는 91t이였다. 지구관측위성 《광명성-3》호의 무게는 100kg이다.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에 신설된 서해위성발사장은 최대 400t까지의 운반로케트를 쏴올릴수 있게 설계되였다. 로케트의 규모가 이 정도가 되면 10t톤정도의 물자를 우주공간에 운반할수 있다. 이것은 다른 나라 위성까지 쏴올려주고있는 고도의 기술과 높은 신뢰를 가진 위성위탁발사국(미국, 로씨야, 중국, 인디아, 일본) 수준에도 맞먹는 규모이다.

조선은 우주개발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이 분야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려 하고있다.

조선의 적대세력은 자기들은 례사롭게 위성을 발사하면서도 조선만은 발사하면 안된다고 하고있으며 조선이 위성발사계획을 공표하자마자 《제재》론의부터 하고있다. 여기에는 조선의 국가발전자체를 달가와하지 않고 이를 가로막으려는 음흉한 기도가 깔려있다.

(강이룩기자)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