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조선로동당창건 67돐경축 모란봉악단공연을 관람

2012년 10월 11일 09:15 공화국 주요뉴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10일에 성대히 진행된 조선로동당창건 67돐경축 모란봉악단공연 《향도의 당을 우러러 부르는 노래》를 관람하시였다.

이 공연에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대표, 무관 부부들과 대사관성원들, 조선에 체류하고있는 외국손님들이 여기에 초대되였다.

혁명적이고 인민적이며 세계적인 참다운 음악예술을 창조할데 대한 당의 음악건설사상을 받들고 모란봉악단의 창작가, 예술인들은 혁명의 년대마다에 천만심장을 격동시키며 울려퍼진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에 대한 찬가들을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새롭고 특색있게 형상하여 10월의 경축무대에 펼쳐놓았다.

애국가로 시작된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여 진행되였다.

무대에는 경음악과 노래 《10월입니다》, 첼로를 위한 경음악 《그대밖에 내 몰라라》, 녀성독창 《조국과 나》, 녀성4중창 《장군님을 닮으리》, 녀성2중창 《어머니》, 현악4중주 《당중앙의 불빛》, 경음악 《번영하여라 로동당시대》, 녀성독창과 방창 《내 운명 빛내준 어머니당의 품》, 녀성5중창 《우등불》 등 다채로운 종목들이 올랐다.

출연자들은 주체형의 혁명적당을 창건하시고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로, 선군혁명의 전투적참모부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세기적변혁과 강성번영의 새 시대를 안아오신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업적을 격조높이 노래하였다.

주석님과 장군님을 모시여 주체로 빛나는 불패의 혁명적당, 인민을 위해 복무하며 천만군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어머니당의 위대성을 심장으로 절감하면서 관람자들은 오직 당을 믿고 당과 함께 선군혁명의 폭풍우를 헤쳐온 성스러운 나날들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았다.

력사상 처음으로 붉은 당기폭에 근로인민대중의 모습을 존엄높이 새겨주시고 인민의 운명을 간직한 주체의 당기를 사회주의의 기치, 선군혁명승리의 표대로 더 높이 휘날려주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자애로운 영상이 무대배경에 모셔질 때마다 장내는 뜨거운 격정에 젖어들었다.

당이 있어야 진정한 삶도 행복도 미래도 있다는 철리를 새겨주며 무대에 녀성중창 《높이 날려라 우리의 당기》, 경음악과 노래 《영광을 드리자 위대한 우리 당에》, 녀성2중창 《전사의 길》, 경음악 《우리의 행군길》 등의 종목들이 올랐다.

우리 당을 우러러 이 세상 제일 큰 영광과 가장 아름다운 노래를 드리고싶은 뜨거운 충정의 마음과 목숨은 버려도 주체의 당기를 놓지 않을 철석의 신념이 숭엄한 음악세계로 펼쳐졌다.

관람자들은 이 나라 천만자식을 품에 안아 보살펴주는 어머니당의 품속에서 최상의 존엄과 영예를 떨치며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새 시대를 빛내여가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 당의 위업을 받들어 백두에 날리던 붉은 기폭을 세대를 이어 휘날려갈 충정의 한마음으로 가슴들먹이였다.

김정은원수님을 당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여 대를 이어 수령복, 당복을 누리는 태양조선의 대행운을 노래하며 녀성중창 《하나의 대가정》, 녀성독창과 방창 《불타는 소원》, 녀성중창 《당을 노래하노라》 등이 장내에 울려퍼졌다.

조선로동당을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당으로 빛내여주시고 우리의 전통적인 일심단결을 동지관, 전우관에 기초한 불패의 단결로 튼튼히 다지시여  주석님과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완벽하게 실현해가시는 원수님에 대한 열화같은 흠모의 정이 관람자들의 심장마다에 차넘쳤다.

녀성연주가들과 가수들의 참신하고 약동적이며 세련된 예술적형상과 거대한 공간을 꽉 채운 장중하고 풍만한 울림, 화려한 무대장치와 특색있는 조명 등 내용과 형식이 새로운 경지에 오른 황홀한 예술의 세계에 관람자들은 경탄을 금치 못해하였다.

당, 김일성, 김정일조선을 온 세상이 우러러보게 할 우리 군대와 인민의 리상과 애국의 의지가 반영되고 당에 대한 일편단심이 뜨겁게 굽이치는 공연은 주체성과 민족성을 훌륭히 구현하고 세계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 음악예술의 발전면모를 잘 보여주었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열광의 환호를 올리는 출연자들과 관람자들에게 답례를 보내시고 공연성과를 축하하시였다.

통신은 조선로동당창건 67돐경축 모란봉악단공연은 주석님과 장군님을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태양으로 받들어모시며 김정은원수님을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김일성-김정일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천만군민의 대진군을 힘차게 추동할것이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