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청년절〉경축사진전람회 참관

2012년 08월 28일 12:54 공화국

사진으로 보는 조선청년운동의 력사

25일 청년절경축 사진전람회장을 청년절경축행사에 참가한 조선인민군대표들과 근로청년대표들이 돌아보았다.

22일 개막된 전람회에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청년운동령도업적을 담은 60여상의 영상사진들이 모셔졌다.

80여년의 력사에 깃든 조선청년들의 투쟁모습을 보여주는 120여점의 사진들도 전시되였다.

청년절제정의 유래를 보여주는 1927년 8월 28일 공청회의를 지도하시는 김일성주석님의 영상사진, 1995년 10월 새 세대 청년들에게 혁명의 홰불봉을 넘겨주시는 김정일장군님의 영상사진 등이 모셔졌다.

또한 올해 6월의 조선소년단창립 66돐경축 전국련합단체대회에서 축하연설을 하시는 김정은원수님의 영상사진도 모셔졌다.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길에 청춘의 땀을 바쳐가는 청년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앞에서 대표들은 자기 단위와 고향의 모습, 동무들의 모습을 찾고 기뻐하였다.

백두산선군청년발전소건설에 청춘의 열정을 다 바쳐가는 청년건설자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앞에서 이곳 돌격대 함경남도려단의 김철룡려단장(48살)은 자기가 속한 2호발전소 건설장의 청년동맹원들이라고 가리키며 그들이 《김정은원수님께서 뜻깊게 쇠도록 하여주신 청년절을 앞두고 평양으로 떠나는 전날인 22일까지 기본언제쌓기를 마감하였다.》고 말하였다.

청년절을 앞두고 발전소완공의 날을 앞당길수 있게 된것이 기뻐 그는 건설현장에서 청년들을 부둥켜안고 눈물을 흘리였다고 한다.

(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