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런던올림픽〉평양시민들, 녀자축구 첫 승리에 흥분

2012년 07월 28일 11:06 공화국 체육

김성희선수의 활약을 찬양

25일(현지시간)에 진행된 런던올림픽 조선과 꼴롬비아녀자축구경기의 소식은 평양시민들을 흥분시켰다.

시내의 여기저기서는 조선팀이 꼴롬비아팀을 2대0으로 이긴 결과가 화제에 올랐다.

대성구역청소년체육학교 녀자축구선수인 김영희학생(16살)은 김성희선수가 귀중한 두 꼴을 넣은데 대하여 이야기하면서 자기들도 훈련을 직심스레 하여 앞으로 금메달로 조국의 영예를 떨치겠다고 말하였다.

한 남성시민(30대, 평양326전선공장 로동자)은 《런던올림픽에서 거둔 첫 승리이다. 시작을 잘 떼였다. 다음번 프랑스와의 경기(28일)는 더 힘든 경기이다. 신들메를 단단히 하고 달라붙어야 할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김성희선수의 아버지인 김춘섭씨(평양화장품공장 로동자)는 경기의 이튿날 온종일 공장로동자들과 일군들, 친구들과 동네주민들로부터 축하의 인사를 받느라 정신을 차릴새 없었다고 한다. 동주민들은 김성희선수가 사는 집을 《축구선수영웅네 집》으로, 아빠트도 축구영웅네 아빠트라고 부르고있다. 주민들과 주변사람들은 이들부처들에게 딸을 잘 두어 나라의 영예를 떨치였다고 축하의 인사를 건네였다고 한다.

김춘섭씨는 딸이 런던으로 떠나기전에 영웅의 값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한다. 첫 경기에서의 승리한 소식에 접한 그는 《영웅으로 키워준 나라의 은덕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꼭 다시 부탁하고싶다. 강적들과의 앞으로의 경기들에서도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평양지국)

런던올림픽 관련기사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