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일장군님, 차주현동무가 지배인으로 일하는 양어사업소의 양어장시찰

1999년 09월 01일 00:00 공화국

1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장군님께서 새로 개건확장된 차주현동무가 지배인으로 일하는 양어사업소의 양어장을 돌아보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새로 개건확장된 차주현동무가 지배인으로 일하는 양어사업소의 양어장을 돌아보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국태동지, 김기남동지, 김용순동지, 당중앙검열위원회 위원장인 박용석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이 동행하였다.

또한 여기에는 조선인민군 대장들인 현철해동지, 박재경동지, 상장 리명수동지를 비롯한 장령들이 함께 참가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장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다음 풍치수려한 산협에 끝간데없이 펼쳐진 드넓은 양어장을 돌아보시면서 양어장개건확장정형과 양어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규모있고 아담하게 건설된 양어못들을 보시고 군인건설자들이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안고 줄기찬 투쟁을 벌려 방대한 개건확장공사를 질적으로 훌륭히 끝낸데 대하여 커다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군인건설자들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인민생활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될 또하나의 현대적인 양어기지가 마련되였다고하시면서 인민의 행복의 참다운 수호자, 창조자들인 그들의 위훈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못마다에 욱실거리는 칠색송어, 잉어를 비롯한 물고기들의 생육상태를 알아보시고 양어장종업원들이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여 맛좋고 영양가높은 민물고기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공급한데 대하여 만족해하시면서 그들의 업적을 치하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이곳 양어장은 물원천이 풍부하기 때문에 발전전망이 대단히 크다고 하시면서 양어능력을 더 조성하고 양어장주변에 여러가지 나무들을 많이 심어 물고기서식에 필요한 조건을 충분히 보장해주는 한편 양어장의 풍치도 돋구어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나라 도처에 꾸려진 양어장들이 은을 내기시작함으로써 인민생활에 적극 이바지하고있다고 하시면서 이것은 양어를 대대적으로 할데 대한 우리 당 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뚜렷한 증시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나라의 양어사업을 더욱 발전시키는데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는 투자와 로력을 적게 들이면서도 많은 민물고기를 생산할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시면서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양어에 깊은 관심을 돌려 우리 인민들에게 사철신선한 물고기를 더 많이 공급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농사와 축산과 마찬가지로 양어에서도 가장 중요한것은 종자문제를 해결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같은 먹이조건에서도 빨리 자라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우량품종들을 육종하여 널리 보급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는 유리한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하는것이 경제적이라고 하시면서 물원천이 풍부한 양어장들에서 물원천을 더 많이 찾아내기 위한 탐사사업을 강화하여 양어를 판이 크게 벌려야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 있는 모든 샘들과 온천들을 모조리 리용하면 찬물과 더운물을 좋아하는 여러가지 물고기들을 대대적으로 길러 가까운 기간에 민물고기생산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올수 있다고 하시면서 모든 물원천들을 남김없이 동원리용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도 과학화하여야 생산을 높일수 있는것만큼이 부문에 대한 과학연구사업을 강화하고 선진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에 대한 물질기술적토대가 튼튼히 마련된 조건에서 일군들이 조직사업만 잘 짜고들면 어디에서나 손쉽게 할수있다고 하시면서 양어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활발히 벌려 우리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더 많은 물고기를 먹이자고 뜨겁게 호소하시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